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키보드가 쓰여지지 않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키보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전의 버튼식 핸드폰에서 이제는 대부분이 터치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키보드 어플은 사용자가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기 쉽게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개발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지 않는 키보드 세팅은 손가락의 피로감과 더불어 많은 오타 및 입력시간의 증가로 인한 스트레스를 상당량 느낄 수 있습니다.


PC와는 달리 작은 화면에서 보다 많은 양의 언어단위를 쉽고 간편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상당히 여러종류의 키보드 세팅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별로 다르고, 키보드 어플별로 모두 다른 방식으로 작동되는 키보드 어플들을 모두 확인해보고 나에게 맞는 키보드 세팅을 찾아보기에는 너무 많은 키보드 형식들이 존재하죠.


이런 불편함을 어플 하나에서 모든 세팅을 내맘대로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는 편한 키보드 어플인 도돌키보드라는 어플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도돌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만 설정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 및 각종 앱다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도돌 키보드 (구 : Q2 키보드)


플랫폼 : 안드로이드

제작사 : dodol.com

가격 : 무료 

카테고리 : 도구







구글 플레이에서 도돌키보드로 검색하시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간편 설정 가이드



우선 도돌키보드를 구글 플레이등에서 다운받은 후 기본 키보드로 세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키보드를 변경할 경우 환경설정의 언어 및 입력 메뉴에서 직접 설정해주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도돌키보드에서는 쉽고 편하게 세팅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내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키보드를 세팅하기 위해서는 다운받은 키보드를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이 절차를 도돌키보드에서는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시 Step 1 : 도돌 키보드 체크부분을 클릭 후 도돌 키보드 부분에 체크를 해주어야 도돌 키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보박스에 체크가 되었다면 다시 뒤로 돌아와 키보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도돌 키보드의 경우 개인의 입맛에 맞게 상당히 많고 복잡한 설정이 존재하는데, 일반인이 설정하기에는 복잡하고 귀찮은 부분이 있기에 쉽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Step 2 : 도돌 키보드 선택에서는 직관적으로 보면서 쉽게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는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우선 본인에게 맞다고 생각되는 키보드 입력방식을 선택한 후 확장키보드도 원하는 형식을 선택하시면 되고, 또한 언어전환 및 음성검색등의 세팅값도 만에드는 설정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까지 설정되었다면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다고 생각되면 저장하시면 되고 맞지 않는 것 같다면 뒤로 돌아가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키보드 세팅



현재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는 상당히 다양한 방식의 키보드 형태가 존재합니다. 기기 제조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키보드 형식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도 있을것이고, 자신이 편한 형태의 키보드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도돌 키보드에서는 현재 존재하는 대부분의 키보드 형식을 모두 모아 놓았고 그 키보드내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개인적인 세팅값을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가이드에 맞추어 세팅이 끝났어도 뭔가 2%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세부설정에서 더욱 더 나에게 맞는 키보드 세팅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상당이 디테일하고 세부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로모드, 가로모드에 대한 개별적인 세팅이 가능하고, 진동과 소리, 기호와 상용구를 내 입맞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은 도돌키보드만의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국어의 다양한 키보드 형식을 비롯하여 각 나라의 다양한 언어도 지원합니다.



각 키보드에 따른 상당히 세부적이도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소개해드린 설정 외에도 모두 소개하기가 끝이 없을 정도로 상당히 다양하고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니 여러가지 세팅값을 바꿔보면서 본인의 입맞에 맞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기본 설정된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본인이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제조사에서 설정해준 키보드 형식을 사용해오다가 스마트폰이 변경된 후 바뀐 키보드 형식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도 계시구요. 본인이 가장 편하다고 느끼는 키보드를 한번 설정해 놓으면 스마트폰을 바꿀때나 초기화를 시킨 이후에도 해당 키보드의 세팅값을 저장해놓고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키보드어플이 바로 도돌키보드가 아닐까 합니다.


복잡한 키보드 세팅이 어려우신 분은 도돌키보드에서 제공해주는 간편가이드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되고, 디테일한 설정을 원하시는 분은 세부설정에서 디테일하게 설정하시면 다른 키보드 어플이 필요없을 정도로 상당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키보드 어플입니다.


아주 조금의 시간만 투자하여 기본 키보드에 나를 맞추지 마시고, 나에게 맞는 키보드를 설정해서 좀 더 빠르고 편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