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아침에 알람소리에 일어나는 것은 누구든 힘들고 괴로운 일일 것입니다. 단순한 알람소리에 일어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서 퍼즐을 맞춘다던가, 특정 행동을 해야만 알람이 꺼지는 등 여러종류의 기발하고 독특한 알람 어플들이 있죠.

시끄럽고 복잡하게 알람을 꺼지게끔 만드는것도 한 방법이겠지만,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알람을 끈 후 제일먼저 하는 행동이 무엇인가요? 오늘의 날씨가 궁금하지는 않으신가요?

시끄러운 소리 알람이 아닌 날씨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친절한 알람 어플인 날씨아나를 소개해드립니다.

 

 

 

메인 인터페이스


 

날씨아나 어플의 메인화면은 간단한 알람설정 화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알람이 울릴 시간과 알람 온,오프가 전부입니다. 다른 특별한 설정이나 세팅 없이 알람시간만 설정해주면 모든 세팅이 끝나는 아주 단순한 알람어플입니다.

 

 

알람시간을 정하고 시간저장, 혹은 바로 밑부분에 설정/해지 부분을 누르면 알람 온/오프가 가능합니다.

아주 단순한 알람기능의 어플인 것 같지만 날씨아나의 특별한 기능은 알람이 울리게 될때 부터입니다.

 

 

특별한 알람 기능


 

날씨아나의 알람으로써의 가장 특별한 기능은 알람소리입니다. 알람사운드가 기존에 많이 들어오던 사운드나 소리, 음악이 아닌 이쁜 아나운서의 날씨예보로 진행됩니다.

알람이 울릴때까지 기다리기 궁금하신 분들은 메인 설정중에 알람 미리듣기 버튼을 눌러보면 날씨예보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알람 사운드는 아나운서의 이쁜 목소리로 오늘의 날씨예보를 해주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오늘의 날씨까지 알게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겠네요. 더불어서 날씨 예보가 끝나면 좋은 글귀나 명언 혹은 좋은 정보들도 함께 알려줍니다. 모든 안내가 다 끝나기까지의 시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특별히 알람끄기를 누르지 않고서도 날씨를 들으며 잠을 조금씩 깨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알람어플의 특징중 하나인 알람대기시간 (날씨아나에서는 5분만 더 잘래요) 와 끄기는 당연히 기본으로 넣어져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부분은 알람으로 오늘 일어난 사람들의 수가 보이는 것이 특이한 점이네요. 또한 100자 이내로 글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 정보


 

날씨아나의 알람 목소리의 주인공은 voicetainer 최윤진님의 목소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만든사람들을 눌러보시면 어플의 간단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네요.

또한 최근의 날씨도 확인해볼 수 있는 날씨정보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단의 기상청 날씨 정보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플 다운로드


 

날씨아나 어플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날씨 아나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제작사 : Voicetainer

가격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마무리


 


 

 

날씨아나 알람 어플은 알람의 기능만을 볼때는 다른 알람어플에 비하여 많은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알람 어플의 특성상 많은 기능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점에서는 너무 심플한 기능이 단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대부분의 알람어플들처럼 시끄러운 소리에 일어나지 않아도 되고, 특별히 스마트폰을 들여다보지 않아도 오늘의 날씨를 알 수 있고, 좋은 글이나 정보를 들으며 아침을 시작하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