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어플중에서도 MP3 플레이어 어플은 꽤 다양하고 많은 수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조금은 색다를수도 있는 플레이어 어플인 셔플 플레이어는 MP3를 자동으로 랜덤 재생해주는 어플입니다. 더불어 선호하는 음악은 좀 더 자주 재생해주는 색다른 플레이어 어플입니다.





플레이어 메인 화면



플레이어 메인 화면은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몇가지 종류의 배경화면 중앙에 CD플레이어가 돌아가는 느낌의 앨범아트 효과가 다른 MP3플레이어 어플과는 시각적으로 차별화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재생화면은 상당히 심플하고 올드한 느낌입니다.



메인 화면은 개인성향에 따라 몇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종류의 선택가능한 메인화면과 곡에 맞는 네이버 사진, 내가 좋아하는 사진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단 가장 오른쪽 아이콘 클릭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만 다양하지 않은 것은 단점입니다.




심플하고 올드한 배경화면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어 인터페이스






재생 화면은 해당 음악의 제목과 가수명이 큼직하게 보여지지만 촌스럽지 않고 플레이어 화면과 상당히 잘 어울리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 중앙은 음악 재생시 CD가 회전되는 효과가 적용되어 현재 재생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 왼쪽에는 재생시간 상단 왼쪽에는 음악검색, 그리고 하단 오른쪽에는 각종 메뉴가 위치해 있습니다. 


화면을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드레그시 다음곡, 혹은 이전곡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정지버튼을 누르지 않는 이상 다음곡 혹은 그 다음곡을 수동으로 지정해도 멈추지 않고 음악은 계속 플레이 됩니다.



상당히 심플한 설정탭





하단 오른쪽 메뉴는 왼쪽부터 가사보기, 곡 공유하기, 즐겨찾기(선호하는 곡 지정하기). 메인이미지 선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다른 MP3플레이어 어플에 비하여 아주 단순하게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네요.


메인 화면 상단 좌측에 위치한 곡 검색하기는 현재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음악들을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검색기능이 있는 MP3 플레이어 어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점으로 보면 검색기능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번 더 생각한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음악 검색기능은 음악재생 플레이어 어플에서 아주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음악 공유하기 및 개인설정



셔플 플레이어는 음악을 서로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친구를 추가하고 친구들과 음악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최근 몇몇 MP3 플레이어 어플에서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 이름을 지정하면 고유의 번호가 주어지고 해당 번호를 친구들과 공유하여 음악을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플레이된 곡, 즐겨찾기한 곡등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 좀 더 선호하는 음악은 자주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 위젯



대부분의 음악 재생 어플과 마찬가지로 셔플 플레이어도 위젯을 제공합니다. 위젯은 3x1과 1x1만을 제공합니다. 음악 재생 어플에 비해서 상당히 한정된 위젯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좀더 다양한 위젯이 제공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위젯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만, 좀더 다양한 크기의 위젯이 아쉽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셔플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셔플 플레이어


플랫폼 : 안드로이드

제작사 : dodol.com

가격 : 무료

카테고리 : 음악 및 오디오






마무리






설정이 복잡하고 메뉴들이 너무 많아 무엇을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단순하게 내가 선호하는 곡 위주로 랜덤으로 플레이해주는 셔플 플레이어가 딱 맞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이퀄라이저와 다양한 설정이 없다는 것이 헤비유저분들에게는 상당히 큰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만, 자동으로 랜덤으로 셔플해주고, 그중에서도 좋아하는 곡은 더 자주 재생해준다는 독특한 설정이 가볍게 음악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