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검색포탈의 공룡이라 불리우는 네이버는 다양하고도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한곳에서 대부분의 모든 업무,생활,일상이 가능하게 하려는 네이버의 큰 프로젝트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네이버의 수많은 서비스중에 하나인 네이버 N스토어 안에 자리잡고 있는 네이버 앱스토어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앱스토어



네이버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의 안드로이드의 각종 어플(앱)을 자체적으로 선별하여 다운받을 수 있게 앱스토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분별하게 올라오는 어플들을 선별하거나 검증했다는 점이 아무래도 편리함, 혹은 장점이라면 장점일 수 있겠죠. 더불에 네이버 앱스토어에서만 가능한 여러가지 어플과 관련된 이벤트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구요.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진행중인 어플 가격할인쿠폰제공등은 어플 사용량이 많은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만큼 어플 개발사와의 협의로 인한 특정 어플에 대한 치우침 혹은 과대홍보 등이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겠으나, 이것저것 다 제치더라도 가장 눈에띄게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부분인 유료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이벤트. FRIDAY FREE APP는 누가 뭐래도 솔깃할 만한 이벤트임은 사실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유료어플을 무료로 (FRIDAY FREE APP)



네이버 앱스토어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 오전12시까지 특정 유료어플을 무료로 다운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벤트라는 카테고리에서 진행되는만큼 언제까지 진행될지, 차후 어떻게 바뀌게 될지는 모릅니다만. 일단 현재로써는 매주 한개씩의 유료어플들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큰 혜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유료어플들은 약 일주일전에 공개가 되며, 해당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시간 (금요일 오전 11시 ~ 오전 12시)안에 다운해야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하겠지만 다운받을 수 있는 시간 외에는 해당어플을 유료로 금액을 지불해야만 다운 및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모두 유료로 제공되는 어플들입니다.



또한 이벤트로 제공되는 시간안에 다운받지 못하였다면, 더이상 무료로 다운받을 수 없게 됩니다. 시간한정 이벤트인 셈이니, 필요한 어플이라면 꼭 해당시간안에 다운받아 무료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무료제공된 어플들



현재(2014년 4월 20일)까지 무료로 제공해준 어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15개국 글로벌회화 Plus-언어별 4000문장  [2,900원]

PicsPlay Pro (픽스플레이 프로) [5,000원]

영국문화원 단어장 - British Council Words  [2,000원] 

방탈출3 : 탈출본능  [5,000원]

TS 회화 게임 [10개국어] Pro  [9,900원]

스노우레인  [4,000원]

ezPDF Reader: PDF 리더 주석 폼 - 세계 최초 모바일 멀티미디어 PDF 리더  [4,000원]


위의 어플들 이외에도 앞으로도 추천할만한 유료어플들을 무료로 서비스해줄 예정이라고 하니 매주 어떤 어플들이 제공될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네이버 앱스토어 접속



네이버 앱스토어는 안드로이드용 어플들에 한해서 서비스도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PC 및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해당어플도 제공하여 어플설치 후 간편하게 이용도 가능합니다. (어플설치는 PC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 접속시 해당링크가 제공됩니다.)


네이버 앱스토어 (모바일 웹) PC 페이지 : http://nstore.naver.com/appstore/android/home.nhn


네이버 앱스토어 (모바일 웹) 모바일 페이지 : http://m.nstore.naver.com/appstore/appcenter



마무리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앱스토어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제공되고 있는 어플들을 나름 선별하고 잘 구성하여 보기 쉽게 제공해준다는 점과, 각종 이벤트 및 할인등으로 구매가 부담되는 유료어플들을 좀 더 싸게 혹은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혜택을 꼭 받으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 중 매주 금요일 유료어플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IDAY FREE APP 이벤트는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중에 하나임은 틀림없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한정된 종류의 어플 및 특정 장르의 게임어플만이 제공되었다는 점에 앞으로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유명하고 실속있는 어플들도 제공해 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