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처폰에 비하면 스마트폰은 여러가지 설정을 좀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더불어 스마트폰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주는 요소중에 한가지는 벨소리 및 시스템알림음을 남들과 다르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죠.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벨소리 및 효과음을 쓴다는 것은 왠지 스마트한 시대에 뒤떨어져 보일지도 모릅니다. 더불어 남들과 똑같은 벨소리, 바탕화면은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못한다는 소리를 들을지도 모르구요. 아직도 다른 사람의 벨소리와 내 벨소리가 헷갈린다면 이번 기회에 벨소리를 바꿔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어플을 많이 설치해보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실수도 있는 도돌시리즈 중 하나인 도돌팝은 벨소리 및 문자음, 카톡음 등 시스템 설정음을 최신 유행음악 및 여러가지 종류의 사운드로 쉽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또한 기본 음악의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거나,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mp3를 편집하여 벨소리로 만들 수도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중에 하나입니다.



쉽고 간편한 벨소리,알림음 설정



어플의 특성상 다른 어떤 복잡한 설정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직 원하는 벨소리 및 시스템알람음을 선택하여 스마트폰에 설정해주는 아주 단순하게 꾸며진 어플입니다. 특별히 이런저런 복잡한 메뉴나 설정이 없이 간단하게 벨소리와 알림음을 설정하는 기능이 전부입니다. 더불어 알람기능과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상당히 쓰임새 있는 기능입니다.


최초 실행시 벨소리, 알림음, 패키지, 벨만들기의 가장 기본적인 메뉴가 표시됩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하단부에서 알람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벨소리와 알림음 선택시 상당히 많은 양의 뮤직과 사운드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벨소리의 경우 전화수신시 영상을 볼 수 있는 영상벨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촬영했던 비디오(폰 갤러리 메뉴)를 영상벨로 설정할 수 있고, 바로 찍어서(비디오 만들기 메뉴) 만들수도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이라면 검색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되어 있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았습니다. 원하는 곡을 찾으려고 하염없이 밑으로 드래그 하기에는 분류되지 않은 음악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영상벨 샘플화면입니다. 전화 수신시 상단에 영상이 플레이됩니다.



패키지 설정



벨소리, 알림음 따로따로 찾아서 선택하기가 귀찮거나, 원하는 가수 혹은 비슷한류의 사운드로 함께 설정하고 싶다면 패키지로 선택하시면 더 간편하게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 선택시 해당 패지에 관련한 벨소리와 알림음을 골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 음악으로 설정



도돌팝에서 제공하는 벨소리 및 알림음이 맘에 들지 않거나, 내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벨만들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벨만들기의 경우 본인의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mp3리스트가 나타나며, 해당 mp3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여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음기능도 있어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여 벨소리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알람기능 및 설정



도돌팝에서는 알람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 하단에서 설정하거나 오른쪽 위 메뉴아이콘 에서 알람설정이 가능합니다. 알람설정시에도 다운받은 시스템 알림음으로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람기능의 경우는 부가적인 기능인만큼 복잡하지 않은 알람 기본 기능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알람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기능이 조금 특별한 기능이었습니다.



그외 설정부분은 특별히 만질 부분은 없습니다. SNS음 설정에 대한 도움말이 자세하게 나와있다는 점은 사용자를 상당히 배려한 부분이 보여 좋았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기존의 도돌 시리즈를 네이버에서 서비스한 이후로 사실상 네이버에서 많이 밀어주기도 하여 많은 사용자가 생겨났고, 그로 인하여 더욱 안정화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도돌팝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돌팝(Dodol pop)


가격 : 무료(인앱 결제)

카테고리 : 엔터테인먼트

제작사 : CAMP MOBILE





마무리




도돌팝의 경우 벨소리 및 알림음을 쉽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또한 보유하고 있는 음악파일로도 간단히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선택할 수 있는 벨소리 및 사운드가 너무 일부분으로만 집중되어 있어 여러 세대가 어우를 수 있는 다양성함 부족하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물론 주 소비층 위주로 맞추어질 수 밖에 없다는 부분은 어느정도 인정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음악을 내 입맛대로 편집해서 만들 수 있다는 부분, 그것도 상당히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기회에 쓰던 벨소리를 바꿔보거나 남들과 다른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