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의 자리를 이제는 스마트폰이 차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스마트폰의 카메라기능은 우리에게 이미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럼과 동시에 카메라어플은 그 종류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해지고 기능도 디지털카메라 못지 않게 상당히 세분화 되었습니다.

포토샵이 필요없어질 정도로 디테일한 수정과 꾸밈이 가능해졌고, 더 멋지고 이쁘게 나올 수 있도록 많은 고급 기능들을 보유한 어플들이 꽤 많습니다.


여러가지 수많은 카메라 어플들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순하지만 특이하고 감성적인 카메라 어플인 스케치 카메라(정식명칭:놀라운 스케치 카메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특한 카메라 방식



스케치 카메라는 일반적인 카메라어플처럼 여러가지 설정으로 좀더 이쁘고 고급스럽게 찍는 카메라어플이 아닌 사진촬영시 연필로 스케치한듯한 이미지로 찍어주는 좀 더 차별화된 카메라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스케치한 카메라모양의 화면안에 보이는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대상 역시 연필로 스케치한 이미지로 보여주기 때문에 직접 변환된 이미지를 바로 확인하면서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스케치한듯한 이미지로 변환되어진 화면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카메라 화면에 비해 상당한 딜레이가 걸리는 것이 아쉽습니다만, 사진 촬영은 어차피 움직이면서 찍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절만 잘 하신다면 멋진 화면을 포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 카메라 이미지를 누르시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된 사진은 위와같이 저장됩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디테일하게 찍힌다는 것이 스케치 카메라 어플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포토샵등의 이미지 수정툴을 사용하실 수 있다면 좀 더 멋진 사진으로도 가능합니다.



명암등을 살짝 수정해본 사진입니다.


디테일한 스케치 효과



다른 여러가지 효과를 주는 카메라 어플과 비교해보아도 연필스케치에 대한 부분만큼은 상당히 디테일하고 감쪽같이 촬영해줍니다. 해당 어플을 모르는 사람에게 보여주었더니 그림 정말 잘 그린다고 할 정도로 실제 스케치한 이미지와 분간하기 힘들정도로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정말로 연필로 그린것 같지 않나요?



기능 및 설정



스케치 카메라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1,999원)이 있습니다. 유료버전의 경우 명암등의 몇가지 설정과 함께 촬영이 가능합니다.




빨간색 테두리 부분이 PRO버전(유료) 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유료버전에서는 밝기 및 명암 선두께 등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전에 찍은 사진을 스케치형식으로 변환해주는 기능도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신 분은 유료로 구매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밖에 셀프카메라나 타이머, 플래시등의 기능은 무료버전에서도 가능합니다. 특히 화면을 멀티터치로 늘리고 줄이면 줌인아웃이 가능한 점도 촬영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및 평점



스케치 카메라는 안드로이드용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동일한 어플은 아니지만 이와 비슷한 어플들이 안드로이드용 및 아이폰용으로도 꽤 있으니 검색하셔서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놀라운 스케치 카메라


가격 : 무료(기능제한), 유료(1,999원)

카테고리 : 사진/카메라

제작사 : PNP






마무리




스케치 카메라어플은 여타 다른 효과를 주는 어플들과는 조금 독특하게 연필스케치형식의 효과를 주는 조금은 독특한 카메라 어플입니다. 사실상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어질만한 어플은 아니지만, 때로는 조금 특별하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만들고자 할때에 재미있게 사용해볼 만한 어플입니다. 독특한 프로필사진을 만들때나, 특별한 사진을 남길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네요.


카메라어플치고는 아주 단순한 기능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장단점을 논하기는 어려우나, 촬영시 딜레이(렉)이 촬영 대상을 잡기가 약간은 어려울 정도로 심했던 것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연필 스케치외에 붓이나 파스텔 등의 추가적인 효과나 색을 넣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