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나, 혹은 어쩌다 가끔 한번씩 보시는 분들이나, 공통적인 관심사는 어떤 영화를 봐야할지에 대한 고민일 것입니다. 남들이 재미있다는 영화가 나에겐 재미가 없을 수 있고, 별로 알려지지 않은 영화가 우연하게도 상당히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영화는 상당한 개인차가 있기때문에 다른사람들의 추천이나 평점들이 나에게는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해서인성향에 맞추어 영화를 추천해주는 어플인 왓챠(watcha)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 및 취향분석



왓챠는 가입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영화어플 왓챠는 나에게 맞는 영화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어플입니다. 나에게 맞는 영화를 추천받기 위해서는 내가 지금까지 본 영화들을 평가해주어야 합니다. 왓챠에서는 별1개부터 별5개까지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최소 20개이상의 영화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져야만 부여해나에게 맞는 영화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영화들을 평가하면 할수록 더 정확한 영화추천이 가능해집니다.




추천영화



왓챠의 메인메뉴는 추천영화, 박스오피스, 마이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추천영화는 나에게 맞는 영화들을 일괄적으로 추천해줍니다. 




추천영화의 경우 해당 영화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결재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화별로 가격이 부여되 있으며, 호핀으로 연결되어 결제 후 시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꼭 스마트폰으로 시청하지 않아도 해당 영화를 메모해두었다가 추후에 PC등으로도 시청하는 방법도 있겠죠.





또한 해당영화에 대한 보고싶어요 설정시 해당영화가 TV등에서 방영시 푸시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은 왓챠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유저가 원하는 부분을 콕 찝어낸 상당히 괜찮은 기능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를 추천받을시 필터링도 가능합니다. 추천영화탭에서 오른쪽 위 메뉴아이콘을 누르면 원하는 장르 및 개봉연도, 국가등의 설정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스오피스



박스오피스의 경우 현재 상영영화의 예고편시청 및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가 가능한 영화관은 CGV,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이며 추후 더 많은 영화관 예매가 가능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는 보고싶어요를 설정한 영화 및 개인정보등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많은 영화를 평가하여 내 취향에 더욱 근접하게 하고자 한다면 오른쪽 상단의 영화평가늘리기로 더 많은 영화를 평가해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영화 검색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영화를 검색해서 추천 및 평가등으로 좀 더 디테일한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및 평점



왓챠는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아이폰,아이패드)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왓챠(watcha)


가격 : 무료 (인앱 결제)

카테고리 : 엔터테인먼트

제작사 : Frograms Inc.








또한 어플과 연동하여 홈페이지에서도 추천영화 박스오피스등 동일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왓챠 홈페이지 : http://watcha.net/



마무리






영화를 보고싶은데 어떤 영화를 봐야할지 고민되시는 분이나, 영화를 많이 관람하신 분들도 내 취향과 어울리는 영화를 찾기에는 딱 어울리는 어플입니다. 내가 본 영화와 안본 영화를 구분해서 정리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의 평가도 확인 할 수 있어, 영화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알려졌을 경우 일명 영화알바라던가, 평점조작등으로 퇴색되지만 않는다면 상당히 추천할 만한 어플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