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어플중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어플은 지속적으로 꽤 인기가 많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포인트를 적립하는 쏠쏠함도 느낄 수 있죠.

여러가지 방식의 포인트적립 어플들이 있지만 설문조사를 진행 후 일정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어플도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설문조사 어플오베이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비슷한 종류의 설문조사 어플인 케이서베이(KSURVEY)에 대한 사용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 및 프로필입력


 

포인트적립 어플들은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포인트적립환급등에 대한 부분이 필수요건이기 때문이죠. 더불어 설문조사라는 특성상 개인의 프로필이 일정부분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및 프로필 입력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죠.

 


회원가입은 간단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이메일주소만 적으면 됩니다. 하단의 추천인의 경우는 추천을 받으신 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없으면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필수프로필 및 선택적인 프로필을 입력하실 수 있는데. 프로필 입력시 대상에 맞는 조건일 경우 푸시알림으로 설문이 도착합니다. 따라서 좀 더 많은 설문을 받으시려면 프로필은 모두 입력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프로필 입력시에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저의 경우는 이미 프로필 조사를 마친후였기 때문에 응답 이후에도 0원이 적립되었습니다. 본인의 프로필에 대응하여 관련된 설문조사가 도착하니 최대한 정확하게 적어주시는 것이 좋겠죠?

 

 

케이서베이에는 활동지수 및 레벨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많이 진행할수록 지급포인트를 추가적으로 더 적립해줍니다. 레벨에때라 5% 또는 10%씩 추가 적립이 됩니다만 사실상 크게 실감이 날 정도로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이유인 즉 설문의 양이 너무 적습니다. 이 부분은 하단에서 다시한번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문조사 및 포인트적립



 설문조사의 방식은 원할때 할 수 있는 방식이 아니라 푸시알람으로 설문이 도착하게됩니다. 도착한 설문에 대한 응답의 종류에 따라 포인트가 차별적으로 적립니다. 한동안 이용해본 결과 100원 적립이 거의 90%정도 차지합니다. 질문항목은 대부분 1개~3개정도가 가장 많았던 것 같습니다. 질문수에 비하여 상당이 높은 적립금을 지급합니다.



대부분의 설문조사는 패널수가 한정되어 있는 관계로 응답한 패널이 모두 차게되면, 설문에 참여할 수가 없게 됩니다.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지는 몰라도 몇분만 지체해도 마감이 되어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푸시알람을 설정해놓으신 후 설문이 도착하면 최대한 빨리 응답하셔야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추후 따로 설문하기 탭에서 설문을 진행할 수 있게끔 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설문은 조금이라도 늦으면 설문이 불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




포인트적립 어플들의 특징으로 포인트는 여러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서 쿠폰이나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고 현금으로도 환급이 가능합니다. 



현금환급의 경우 기존에는 5,000원부터 가능하였으나 2014년 3월 14일부터 10,000원으로 변경되었네요. 더불어 환급시 500원의 수수료도 붙는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경설정



설정부분은 특별함은 없습니다. 단순하게 회원정보변경등을 할 수 있으며, 푸시알람의 경우는 푸시를 받는것으로 설정하셔야 설문이 도착하자마자 바로 알람을 받고 응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케이서베이는 현재 구글플레이 와 앱스토어에서 모두 설치가능합니다.


케이서베이 (KSURVEY)

가격 : 무료

카테고리 : 소셜

제작사 : (주)이든코리아



아이콘 클릭시 어플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마무리




구글플레이 스토어 기준 평점입니다. (2014년 3월)



오베이와 마찬가지로 설문조사 응답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상품권 및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는 기능적인 부분은 좋으나 사실상 설문조사의 양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패널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만, 소위 말하는 돈버는 어플, 재택, 부업등의 수식어를 붙이기는 좀 안어울리지 않나 라는 생각은 듭니다.


설문조사 한개당 (보통 1~3개의 응답내외가 대부분) 평균 100원 정도로 단가는 상당이 높으나 그 수가 적은 관계로 딱히 돈을 모은다는 느낌 보다는 잊혀질듯 하면 한번씩 오는 푸시에 꾸준히 응답하다보면 저렴한 기프티콘은 얻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현금으로 환급받기 위해 10,000포인트를 모으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현재의 조사량으로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지나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 많은 제휴업체들과 조인하여 좀 더 다양하고 많은 설문조사로 응답자분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