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어플중에 하나는 아마도 날씨 어플일 것입니다. 매일 그날의 날씨를 확인하기 위해서 TV를 틀거나 PC에서 검색하는 것 보다는 상당히 간편하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날씨와 관련된 어플은 수를 헤아리기 힘들정도로 상당히 많습니다. 대부분의 날씨 어플은 나의 지역에 맞추어 현재의 날씨와 이후, 혹은 주간의 날씨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날씨어플의 일률적인 기본 화면들 (눈,비오는 이미지, 바람부는 이미지등..)은 때마다 동일한 이미지들이 반복되어 지루함을 줄 수 있습니다만, 지금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날씨 어플은 사용자들이 직접찍은 날씨 사진으로 좀 더 감성적인 날씨정보를 제공해준다는 것에 차별화를 둔 독특한 날씨 어플인 Take Weather 입니다.






메인 화면



Take Weather 어플은 기본적으로 날씨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자주 이용하는 도시를 등록하여서 오늘의 날씨와 주간날씨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다른 날씨어플과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일률적으로 날씨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다른 날씨 어플과는 달리 세계의 모든 사용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날씨를 표현해준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take weather 어플은 기본적으로 날씨 어플이기에 오늘 현재의 날씨와 주간의 날씨를 메인화면에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렬해줍니다. 다만 현재의 날씨를 공유된 사진으로 표현해준다는 점이 감성적인 날씨 어플로 보이게 되는 주요 특징입니다.





내가 지정한 도시와 되도록 가까운 사용자들의 공유한 날씨 사진들로 날씨가 표현됩니다. 날씨 사진은 약 5초 간격으로 자동으로 바뀌며 원할경우 수동으로 드래그하여 확인도 가능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터치하면 사진이 찍힌 곳과 날짜,시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이 날씨와 관련이 없거나 부적절한 사진일 경우 사진을 한번 더 터치하여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날씨 사진들



메인화면 하단에 Discover 항목을 선택하면 최근에 올라온 날씨사진과 베스트로 뽑힌 사진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랜덤 이미지 클릭시에 더 많은 사진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눈에띄는 사진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사진들이 존재하니 한번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올린 사진이기에 날씨와 관련없는 사진들도 다소 있을수는 있습니다.



가입 및 설정



Take Weather 어플에서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그리고 아이디만 제공하면 되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옵션은 디테일하게 꾸며지진 않았습니다. 현재 지역을 선택할 수 있고, 섭씨와 화씨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Location 선택시 원하는 도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공유하기



내가 찍은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면 메인화면의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사진공유를 위해서는 가입은 필수입니다.)





사진은 바로 직접 찍거나 기존에 찍어두었던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여러나라들의 사용자들이 한국의 멋진 사진을 볼 수 있도록 많이 찍어서 공유해주세요 ^^



어플 정보



Take Weather 어플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Take Weather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제작사 : Daddy Company

ta가격 : 무료

카테고리 : 날씨




     




마무리



대부분 일률적인 날씨어플에 반하여 사용자들이 공유한 날씨 사진들로 꾸며진 날씨어플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감성적이고 독특한 어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전 세계의 날씨를 실시간 사진으로써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날씨 어플이라기보다는 날씨사진공유에 더 가까울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위젯이나 잠금화면등의 지원으로 특별히 어플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날씨를 확인할 수 시스템이 없기에 날씨 어플이라는 특정 어플의 기본을 배려하지 않은점이 다소 아쉬웠으며, 원하는 도시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면 더욱 멋진 날씨 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